여수엑스포에서는 105개 국가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다채로운 볼거리와 특색있는 기념품, 음식도 마련되어 있어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여수엑스포에서 만나는 여수 속의 세계! 입장권 1장으로 5대양 6대주 100여개 국가의 문화를 한꺼번에 즐기며 신나는 세계여행을 해보세요.
★ 한국관
오랜 세월 바다와 함께한 한국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유려한 곡선으로 태극을 형상화한 건물은 그 자체로 볼거리입니다. 내부에 마련된 세게 최대 돔 영상은 우리나라 바다의 아름다움과 한국인이 가진 힘을 압축적으로 보여줍니다.
<한국관 조경도>
★ 세계관
여수엑스포에서 가장 큰 전시관이자 5대양 6대주 100여 개국의 문화를 한데 모아놓은 곳입니다. 풍성한 전시와 공연, 맛있는 음식이 함께하는 세계인들과의 만남의 광장입니다. 각 나라의 전시관들은 관람객을 마냥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하여 관람객들을 끌어 모으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국제관D동 1층에는 일본, 싱가포르, 태국, 페루, 중국 이렇게 5개의 국가관이 있습니다. 페루의 경우에는 레스토랑처럼 내부를 꾸며 놓았습니다. 페루에서 직접 고용한 전문 요리사가 관람객들의 주문을 받아 요리해주는 이색적인 전시관입니다. 태국관에서는 하루 4회 공연으로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고, 싱가포르 관은 대기 중인 관람객들에게 싱가포르 여행상품권이 걸린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와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페루관 레스토랑의 모습>
<‘수확의 기쁨’ 공연 모습. 뒤에는 태국관의 수문장 마이야랍>
국제관B동에는 유럽 국가들이 많습니다. 이들 국가관의 특징은 줄을 서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언제든 들어가 마음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가끔 전시내용이나 물품에 대해 궁금할 때가 있는데, 그럴 땐 주저 말고 도우미에게 물어보면 됩니다.
국제관에는 볼거리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국제관 내 51개 국가관 중 18곳이 자국의 전통음식을 파는 레스토랑을 운영하거나 테이크아웃 형식의 음식 판매대를 갖춰놓고 있습니다. 상당수의 레스토랑에 현지 유명 요리사가 직접 나와 있어서 세계일주도 하면서 각국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기회는 흔치 않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독일 흑맥주를 맛볼 수 있는 독일 레스토랑>
<벨기에의 유명 초콜릿 장인이 초콜릿 만드는 과정을 보여주고 있다>
★ 참여전시관(국가)
아시아
미주
유럽
중동
아프리카
개도국 공동관
댓글 없음:
댓글 쓰기